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동안 외모는 근본부터 개선해야 … 흉터 및 여드름 등 큐어스킨 섬유아세포치료 도움]

작성자
S.THEPHARM
작성일
2017-10-16 09:29
조회
2379
 

[동안 외모는 근본부터 개선해야 … 흉터 및 여드름 등 큐어스킨 섬유아세포치료 도움]

 

'큐티리프팅', '민트리프팅' 등 실리프팅으로 대표되는 이러한 시술은 비교적 단기간 내에 이루어지는데다 주름지고 처진 노화증상을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요 근래 주목받고 있는 '자가섬유아세포치료' 역시 마찬가지다. 환자 자신의 피부 속 섬유아세포를 활용하는 자가섬유아세포 치료는 자신의 섬유아세포를 통해 노화증상을 개선하고 손상 피부를 보호하는 세포치료법의 일종이다.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을 형성하는 섬유아세포를 채취, 배양해 환자 자신의 피부 조직에 투여하는 방식으로 치료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개개인의 바이오메커니즘에 적합한 치료가 가능하며, 면역거부반응 등 부작용의 우려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에스테팜이 선보인 '큐어스킨(Cure skin)'을 들 수 있다. 지난 2010년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큐어스킨은 섬아유세포를 활용해 여드름 치료 후 생긴 흉터 부위나 주름 등의 노화증상을 치료하는 자가섬유아세표치료제다.

 

피부 진피층에 주입한 세포가 자리를 잡으면서 주름 및 여드름 흉터 등을 개선하는 큐어스킨은 배양한 세포를 초저온 동결 방식으로 '셀뱅킹(Cell-banking)'할 수 있어 한번의 세포 채취로 다회 시술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피부 속에서 지속적으로 콜라겐 보충에 관여해 보다 자연스럽고 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청담주앤의원 최경희 원장은 "큐어스킨과 같은 자가섬유아세포치료제는 얼굴 주름외에 목주름과 눈가주름 개선에도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피부 노화 증상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하지만 주름이 나타난 부위나 정도에 따라 시술결과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 기사 전문 보기 →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710110463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