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보도자료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는 흉터, 부위와 피부상태 따른 전문 치료로 개선]

작성자
S.THEPHARM
작성일
2017-08-04 10:26
조회
2858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는 흉터, 부위와 피부상태 따른 전문치료로 개선]

 

이처럼 날씨가 풀리고 옷차림과 화장이 가벼워지면서 A씨와 같이 얼굴 흉터로 인해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드름 흔적이나 긁힘 등의 흉터는 특별한 치료를 하지않으면 자연적으로 없어지거나 완화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 큰 스트레스 유발요인이 되곤 하는 것이다. 특히 피부 진피층 깊숙한 곳에 손상을 입었을 경우에는 콜라겐의 과다증식으로 흉터가 더 깊고 진하게 남게 돼 화장으로 커버하는 것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관련전문가들은 이때의 전문적인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이 흉터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이에 최근에는 흉터치료를 위한 다양한 시술이 등장하고 있는데 그 중 주목받는 시술로는 섬유아세포치료를 꼽을 수 있다. 에스테팜이 선보인 큐어스킨(Cure skin)이 그 대표적인 예로 큐어스킨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등에 관여하는 진피층 속 섬유아세포를 이용해 흉터부위를 개선하는 세포치료제다.

 

환자의 진피층에서 젊고 건강한 섬유아세포를 분리, 배양해 흉터가 발생한 피부부위에 투여하는 치료 방법으로 환자의 바이오 매커니즘에 맞는 흉터치료가 가능해 흉터부위의 개선효과가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역삼역 제이준성형외과 이경구 원장은 "얼굴 흉터는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떨어뜨리고, 스트레스의 원인이 돌 수 있어 필요에 따라 흉터치료를 고려하는 것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흉터치료는 부위나 모양, 피부상태 등에 따라 치료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다각도로 진단한 후 그에 맞는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조언했다.